한 명의 부자 보다 백 명이 잘사는 부자동네를 키우는 금융

앞으로의 금융, 신협

건전한 재무구조는 물론, 대표적이고 모범적인
       협동조합의 모델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님

지난해 수지신협은 가치경영을 추구하면서 임·직원, 조합원이 혼연일체되어 훌륭한 경영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7천억으로 자산을 성장시키며 금융당국과 관계법이 요구하는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면서 33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실현시켜 24년 연속 흑자경영과 3.2%의 조합원 출자배당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2021년은 경영성과 뿐 아니라 지역 내 사회공헌 활동에서도 두각이 나타난 한 해 였습니다. 청년협동조합180과 협업하여 동천지점에카페 어부바를 오픈했고 현재 주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또한 조합원들의 건전한 문화생활을 돕는 문화센터 운영, 지역아동센터 아동 멘토링사업을 통해 어린이 경제관념교육, 조합원님과 함께하는 헌옷수거 행사와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헌옷 판매액 기부 등 지역민들과의 상생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실천해왔습니다. 그 결과,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되는 뜻깊은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2022년에도 수지신협은 조합원과 지역사회를 위한 보다 적극적인 사회환원활동 목표를 갖고 지역 대표 서민금융 역할을 하겠습니다.

 

금년 결산 총회도 코로나19로 인하여 총회진행을 간략하게 진행하게 됨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방역당국의 사회적거리두기 지침 이행과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함이오니 너그러이 이해해주시길 바라며 점진적으로 위드 코로나와 더불어 일상으로의 완전한 회복을 기대해봅니다.

 

존경하는 조합원님!

2022년에도 건전한 재무구조는 물론 모범적인 협동조합의 모델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하루 빨리 조합원님과 두 손 마주잡고 함께 활동하기를 간절히 기원하면서 조합원님 모두 건강하시고 복된 한해가 되기를 진정으로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사장     이 기 찬